뒤로
 

JOSÉ EISENBERG 는 누구인가?

(중략)

미디어는 당신을 열정적이고 아주 재미있는 인물, 아름다움과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기술에 굶주린 사람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는 좀 모순되지 않나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아름다움은 사랑과 발전의 문제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랑은 자극을 통해 창조에 영혼을 불어넣습니다. 그리고 기술이 꿈을 실현 가능하게 하면 완벽도 멀리 있지 않습니다. 이 모두 인간이 가진 재능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고갈되는 법이 없습니다...

메이크업 브랜드를 만들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습니까?

물론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름다움의 세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나만의 ‘메이크업 컨셉’을 가지고 이제 뛰어들 준비가 되었다고 스스로 느낄 때까지 여러 해 동안 기다려 왔습니다. 저는 미래의 브랜드를 구축하겠다는 야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품의 미래는 바이오 산업에 있으며, 우리는 이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결과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새로운 트리트먼트와 향수라는 생각을 어떻게 하게 되었습니까?

저는 전형적인 길이나 논리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소비자(광고주, 유통업체 등)의 ‘취향’을 자극하려면 무언가 새로운 것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트리트먼트를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다만 저 나름의 방식으로 열정과 진정성을 가지고 새로운 것을 창조할 따름입니다! 저는 제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소비자가 아니라 저를 신뢰하고 저와 삶의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측정 가능하고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내일의 수요를 예축한다면, 예, 그렇습니다. 저는 그것을 창조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향수는 다릅니다. 향수는 덧없는 감각과 감정의 투영입니다. 꽃향과 나무향 그리고 머스크향이 절묘하게 배합될 때 저는 바로 이런 감정을 찾고 있습니다. 제가 만든 향수는 저를 꼭 닯았으며, 생의 소중했던 이런저런 기억만큼이나 제겐 매우 소중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칭찬은 무엇입니까?

여성과 남성을 더 행복하게 하고, 존재와 삶의 방식에서 더 자유롭게 하는 사람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예, 그렇다면 저는 정말로 자랑스러워 할 것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제 브랜드는 제 삶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단 한 순간도 창조를 중단할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그런 삶 말입니다!

게임을 한 번 해보지 않으시겠어요? 알파벳 문자 하나에 아이디어를 하나씩 연결시키는 게임이요?

저는 순발력을 좋아합니다. 좋습니다.

해보죠! ART의 A부터 시작할까요?

제 관심의 초점입니다. 죽은 자연의 시나 벗은 사내의 눈부신 광영은 저를 매료시킵니다. 감동 그 자체입니다. 바로 그런 감정이 영감을 일으키고 창조의 밑거름이 됩니다... 

BEAUTE의 B는?

우리 모두에게 유일하고 우리의 인격과 살아가는 방식을 반영하는 가치이죠. 그래서 저는 리프팅이라는 말에 근거가 있는지 확신할 수 없어요. 매력을 상실하면 더 이상 늙지도 않거든요. 주름이 몇 개 있다고 합시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겠지요. 하지만 피부를 청결히 하고 주기적으로 메이크업에 신경을 쓰며 피부를 잘 관리하다 보면 노화의 징후를 눈에 띄게 늦추거나 감소시킬 수 있다고 봐요. 세월의 영향이 없다고 믿는 것은 물론 허상입니다. 하지만 우리 트리트먼트 제품들은 시험관 시험뿐만 아니라 생체내 시험을 통해 즉시 가시적이고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 탄복하고 있지요.

COSMOPOLITISME의 C는?

세상은 하나의 마을입니다... 이 말은 요즘 들어 더 확실해져 보입니다. 저는 아주 오래 전에 이를 실감했어요. 그리고 인류의 과학의 발전을 향한 길목에서 항상 제 곁에 있습니다. 문화, 교육, 예술... 이 모두가 학습을 통해 평생 지속되는 것 아니겠어요. 저는 아름다움의 국가인 프랑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세계 시민입니다!

DETERMINATION의 D는?

평생의 벗이지요. 저는 종종 고집스러울 정도로 그리할 때가 있습니다... 

EXCELLENCE의 E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지요. 다른 사람들에게 무엇을 줄 때의 존경을 표시하니까요... 

FEMINITÉ의 F는?

여성의 본질이자 무엇이라고 딱히 정의하기 힘든 감정입니다. 예술이라는 것이 보편적인 언어이기 때문에 아주 추상적이긴 하겠지만 한 가지만 예를 들어보지요. 런던 태생의 예술가이자 무용가인 톰 메리필드의 말입니다. 그의 조각들이 거의 마술과도 같이 우아하게 비춰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우아한 손목과 발목, 우아한 제스처... 사실 여성성은 확연히 드러나지는 않지만 모든 여성들에게 있습니다.

GLAMOUR의 G는?

매력입니다. 매력은 번쩍이는 귀금속 조각이나 덕지덕지 바른 화장이 아닙니다. 스타에게만 있는 것도 아니고 포샵을 해야 있는 것도 아닙니다. 매력은 그냥 용모에서 나오는 유혹의 메시지입니다...

HOMME의 H는?

사람들은 기술을 숭배하지요. 심지어 화장품에서 조차도 그래요! 저희 트리트먼트 제품들에는 효과가 한층 강화된 하이테크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효과가 즉시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남성용 제품의 포장 디자인 조차도 현대의 순수한 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INNOVATION의 I는?

가장 중요하고 거역할 수 없는 핵심이지요. 진정한 크리에이터에게 성공의 열쇠입니다!

J’OSE의 J는 제 첫 향수입니다!

제 이름 ‘José’와 ‘oser’ 동사의 1인칭 변화형을 혼합해서 만든 언어 유희입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뻔뻔할 정도로 대담하게 밀고 나갑니다!